Ⅰ. 개요
코스웨어란 일정한 학습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개발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말하며, 웹이란 인터넷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가 결합된 정보 시스템이다. 따라서 웹코스웨어란 인터넷의 웹형태 정보 시스템을 전달매
미국 실정에서 이는 당연) 미국의 특성상 교육 정보화의 기술적 기반도 시장메카니즘에 크게 의존하여 발전할 수밖에 없으며, 향후 교육용 정보통신의 발전이 시장 내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윤곽을 드러내는 지 그 귀추를 지켜보아야 할 것임.(미국에서는 정보통신사업의 분화가 급격히 진행중)
Ⅰ. 서 론
한국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있어
<학습 인간론>
에듀토피아 (edutopia) : 오늘날 한국에서 교육개혁의 청사진은 열린 학습사회를 지향
1.열린 학습사회와 호모 에루티디오
2. 열린 학습사회와 인간성 회복
3. 인간의 행복과 학습 자율주의
4. 학습하는 인간의 의식화
5. 열린 학습사회, 열린 학습 방법론
6. 의식의 소통과 평생학습
Ⅰ. 서론
컴퓨터와 통신 기술을 통해 이루 말할 수 없이 빠른 속도로 다변화되어 가고 있다. 우리들의 삶이 이러한 요소들에 의해 바뀌고 있다. 기술은 어린이들과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게끔 하며 정보통신 시대를 위한 준비된 능력있는 사람으로 만든다.
교육용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교육자료를 개발한다.
넷째, 교원들이 첨단 컴퓨터와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훈련과 지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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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미국 기업정보화
실리콘밸리의 첨단 대기업들이 정보기술 산업의 구조변화에 어떻게
Ⅰ. 서론
미국 정부는 미 죠지아주에서 국가 교육 전산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는 미국의 초‧중고생의 컴퓨터 관련 정보 인식과 인터넷을 통한 전산 처리 능력 부문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미 행정부는 122개에 달하는 교육 관련 국가 보조금의 액수인 $4,500만불을 앞으로 교육자들의 컴퓨
Learning and Observation to Benefit the Environment)
미국의 글로브 프로젝트에서는 학생들이 집단을 구성하여 자신의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웹을 통해 자료를 전송한다. 전송된 자료는 종합, 시각화되어 과학자들에게 제공되고, 과학자들은 자료를 연구에 이용하거나 학생들에게 다시 피드백을 제
Ⅰ. 미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1. 미국 보스턴 공립 학교의 ICT 정책
Boston의 LINC(Learning and Information Network for the Community) 계획은 학교에서의 정보기술 프로그램 실현에 관련된 핵심적인 모든 요소들을 포괄적으로 다루기 위해 수립된 정보교육 계획이다. 이 계획에 의해 Boston에 있는 130개
learning:교수와 학습)
어떤 유형의 학습이 필요한가?
어떠한 교수적 접근이 이 요구에 가장 부합할 것인가?
이러한 교수와 학습을 지원해주는 최상의 테크놀로지는 무엇인가?
․ I(Interactivity and user-friendliness:상호작용과 학습자친화)
이 테크놀로지는 어떤 유형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가?
그